서비스 이용 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버브앤코(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BUV(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또는 회원)의 권리•의무•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귀하와 회사 간의 법적 사항을 규정하며, 귀하와 앱스토어 간의 관계는 각 앱스토어의 약관에 따른다는 점을 주지하시기 바랍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의 각 용어는 다음과 같이합니다.
1. 본 서비스 “회원”은 본 약관을 동의하고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방법에 따라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2. “SNS”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소셜 로그인”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SNS에 가입하고 각자의 정보를 이용하여 SNS에서 본 서비스에 접근 및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4. “닉네임”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내 다른 “회원”과 자신을 구별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라이브서비스’ 라 함은 “회원” 끼리 휴대단말기 카메라 기능을 사용한 영상중계를 통하여 온라인 대화 등을 나누는 본 “서비스” 의 주된 기능을 말합니다.
6. “포인트”, 또는 “점수”(이하 “포인트”라 함)는 “회원”이 “라이브 서비스” 또는 “서비스”에 업로드 된 게시물에 자신의 “하트”를 차감하여 후원하는 일종의 점수를 말하며 방송진행자의 성적으로 간주합니다.
7. “하트 선물”라 함은 “서비스” 이용 중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온라인 상으로 구매하는 결제수단을 말하며 “하트” 1개는 현금 약100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닙니다.
8. “하트 충전”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 중 “회원“이 선택한 결제수단으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현금을 “하트”로 전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9. “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을 통해 유료로 구매 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0. “후원“라 함은 충전된 “하트“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11. “환불“이라 함은 “충전“한 내용을 현금으로 되돌려 받거나 “구매“한 상품을 취소에 의하여 “하트“로 되돌려 받는 것을 말합니다.
12. “환전“이라 함은 “유료서비스” 사용자에게 후원 받은 “하트”가 환전가능한 하트의 갯수가 되면 현금으로 돌려받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회사는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이 약관을 명시합니다. 이 약관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하며, 이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약관을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및 변경내용, 변경사유 등을 명시하여 적용일 7일 이전(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서비스에 고지한 후 적용일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 공지 시 이용자가 회사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또는 이용자가 변경된 이용약관의 적용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관하여는 회사 또는 서비스 내 공지, 이용안내, 운영 정책, 관계법령(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장 [이용]
제 5조 (본 서비스 회원 자격)
1. 본 ”서비스” 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합니다.
2. 본 ”서비스” 내에서 개별 규약이 정해져 있는 경우 본 ”서비스” 회원은 본 약관 및 운영 정책에 따라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합니다.
3. 본 ”서비스” 회원은 본 서비스 회원 자격을 제삼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대여, 양도, 매매 등을 할 수 없는 것으로 합니다.
제 6조 (회원 계정 정보)
1. “회원”은 스스로 작성한 ”회원계정 정보”에 대한 책임을 져야합니다.
2. “회사”는 ”회원계정 정보”가 본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기타 회사가 부적당 한 정보로 판단한 경우, 회사는 본 ”서비스” ”회원”에게 통지하지 않고 ”회원계정 정보”를 제거 할 수 있는 것으로 합니다.
제 7조 (회원의 의무)
1. 본 서비스 회원은 ID, 비밀번호 및 소셜 로그인에 필요한 SNS의 ID 및 비밀번호 (이하 총칭하여 "ID” 라고 합니다.) 기타 회원 등록 정보를 자기의 책임으로 관리하는 것으로, 회사는 그 관리에 책임을 지지않는 것으로 합니다.
2. 본 서비스에서 서비스 회원의 "ID” 등이 입력 된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 회원에 의한 이용으로 간주합니다.
3. 본 서비스 회원은 "ID” 등의 도난 및 부정 이용 등의 사실을 알게 된 경우 즉시 그 취지를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에서 지시가 있을 때에는 이에 따라 대응하는 것으로 합니다.
4. "ID” 등의 관리 소홀, 사용상의 과오, 제삼자에 의한 사용 등으로 본 서비스 회원 기타 제삼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그 책임은 본 서비스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ID” 등이 무단으로 사용 된 것으로 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본 서비스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5.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합니다. 따라서 회원은 권리 보유자의 사전 승인 없이 저작권법, 등록상표에 따라 보호받는 콘텐츠를 게시하거나, 보다 일반적으로 제3자가 보유한 기타 모든 지적재산권에 따라 보호받는 콘텐츠를 본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하지 않아야 합니다. 자신이 직접 제작한 커버 음악 콘텐츠에 대해서는 게시를 허용합니다.
제 8조 (본 서비스 회원의 자격 정지 및 자격 취소에 대해)
1. 본 서비스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본 서비스 회원에게 통지없이 회원 자격 정지 또는 회원 자격을 취소 처분을 할 수 있는 것으로 합니다.
1) 회사에 신고 내용이 사실에 위배되는 것으로 판명 된 경우
2) 음란, 외설, 스팸광고 등 본 ‘서비스” 의 취지와 맞지않는 활동을 한 경우
3) 다른 서비스 회원에게 부당하게 피해를 끼친 경우와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4) 본 약관 또는 개별 약관을 위반 한 경우
5) 회사에 금전적, 명예적 손해를 끼친 경우
6) 회사에서 이메일, 유/무선기기, 우편 등 어떠한 방법으로도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
7) 기타 본 서비스 회원으로서 부적절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 9조 (금지 행위)
본 서비스 “회원“은 본 “서비스“에 관한 다음의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아래의 항을 위반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이용자를 발견할 시 이메일, ‘신고하기’ 등을 통해 신고를 접수하여야 합니다.
1. 법률, 법령, 기타 본 규약에 위반하는 행위 또는 위반의 우려가 있는 행위
2. 서비스 이용 중 허위 사실을 기재하여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3. 회사가 제공한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하는 행위
4.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는 행위
5. 범죄 또는 범죄를 조장하는 행위
6. 회사의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7. 비방, 허위 정보, 개인 정보를 유포함으로써 특정 개인 및 단체에 이익 또는 불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행위
8. 본 서비스가 연결하는 서버에 상당한 부하가 미치는 행위
9. 회사에 대해 비판, 폭언, 협박 등의 행위를 하고 본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나 회사의 이익을 훼손하는 행위
10.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복제, 개작, 변조 또는 기타 내용을 분석, 해독하는 행위
11. 회사 또는 타인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는 것
12. 자기 또는 타인의 생명 또는 신체의 안전을 해칠 우려가 있는 것
13. 그로테스크 아동 포르노 기타 잔혹이나 외설적 표현을 포함
14. 회사 또는 제삼자에 대하여 차별, 비방 또는 폭력을 하거나 조장하는 것
15. 특허권, 실용 신안권, 의장권, 상표권, 저작권, 초상권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
16.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해 프로그램을 포함
17. 법령 또는 공서 양속에 위반하거나 그 우려가 있는 것
18. 본 약관 및 개별 약관을 위반하거나 그 우려가 있는 것
19. 기타 회사가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것
제 10조 (서비스의 책임과 변경 통지)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신규 서비스의 개시 등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계정에 연결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발송 또는 “서비스” 초기화면의 전면고지, 공지사항 게시판에 등록, 업데이트 알림전송 등 가능한 방법으로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등록 정보를 분실, 망각한 것 (본 서비스의 응용 프로그램 제거를 포함해서)에 의해 입은 손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본 서비스를 이용할 복귀 등 일체의 대응을 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3. 본 “서비스“의 제공을 받기 위해 필요한 장비, 통신 수단 등은 본 서비스 회원의 비용과 책임으로 준비하여야 합니다.
제 11조 (저작권의 귀속)
1. “회원“은 본 서비스에 포함 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사운드, 웹 페이지 기타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 등 (이하 총칭하여 "콘텐츠"라고 합니다.)에 대해 전기 통신 회선을 통하여 회사의 지정 설비에 연결하여 회사가 정하는 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합니다.
2. “회원”의 방송 영상물 “콘텐츠” 일체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 시 커버 음악 활동을 제외한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서비스 이용 중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콘텐츠를 국내외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홍보 등)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이를 기획 또는 편집하여 2차 생성되는 2차적 콘텐츠의 저작권은 ‘‘회사”에게 귀속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콘텐츠”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전항에서 정한 내용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콘텐츠”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이메일, 기타 메신저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별도의 보상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본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에 게재되는 제3자가 주체인 광고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거래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장 [후원]
제 13조 (유료 서비스의 이용)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과 방법을 통해 “하트” 후원 서비스를 판매 및 이용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 14조 (충전)
1. “하트”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회원”의 “서비스”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2. “충전”에 대한 결제방법은 “회사”에서 정한 방법을 통하여 가능하며 “회사”의 결정에 의하여 추가, 제외 등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청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에 대해서는 “회사”가 결제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부주의나 귀책 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을 한 경우
3) “회사”의 기술력이나 장비 등의 부족, 또는 장애현상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경우
제 15조 (유효기간)
1. “하트”의 유효기간은 “회원”이 “충전”한 날로부터 5년입니다. 해당기간 내 사용되지 않은 “하트”는 상법상 소멸시효에 근거하여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 16조 (충전에 대한 청약철회)
1. “회원”이 “충전”하는 “하트”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의 철회 또는 계약의 해제(이하 “청약 철회 등”이라 합니다)가 가능한 경우와 “철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경우가 구분되며,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하트”를 “충전”하는 시점에 그 내용을 고지합니다.
2. “회원”은 “청약 철회 등”이 가능한 경우 “충전”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하여야 합니다. “청약 철회 등”은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청약 철회 등” 신청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 정보 및 구매 내역을 확인하여 “청약 철회 등”을 진행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정당한 청약 철회 등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추가 증빙자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예. 플랫폼사업자에 등록된 개인정보, 앱스토어의 구매 또는 결제 내역, 고객의 의도와 상하게 타인에게 구매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족관계 증명) 등)
4.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1) 충전 후 7일이 지난 하트의 경우
2)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3) 회원이 하트를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이용자의 의도에 반하여 타인에 의해 사용되었을 경우도 포함)
4) 구매 당시 지급받은 하트 수량에 차이가 있을 경우
5)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경우
6) 복제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7) 회원이 서비스를 탈퇴하여 구매 내역 등 정보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8) 미성년자가 사술 등을 통해 성년자로 믿게 하여 구매, 사용한 경우
5. “회사”는 “청약 철회 등”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충전”할 때 선택한 결제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불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법에서 정하는 비율에 의한 금액을 자연이자로 지급합니다.
6.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충전”을 포함한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과 “회사”가 본 약관상 합의한 해제•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는 해제•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회원”이 본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 탈퇴하는 경우
7.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결제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하트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하트 구매가 진행된 단말기 또는 신용카드 등 결제 수단 명의자를 기준으로 미성년자 여부를 판단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구매 취소 신청자에게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환불)
1. 제 16조에 따라 “회원”이 자신의 ID를 통해 결제한 “유료 서비스”에 대한 “청약 철회 등”를 할 경우,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적법한 절차에 따라 해당 하트를 회수하고 7영업일 이내 환불 받을 수 있으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환불 받으려고 하는 “하트”가 10개 이하인 경우 혹은 회사의 서비스에서 탈퇴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3. “유료 서비스”의 경우 이미 사용한 부분에 대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4.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각종 법령에 대한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반복적 버그 악용, 운영자 사칭 등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 되는 이용자의 계정 및 아이디 이용을 제한하거나 해당 회원와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서비스의 종료에 따른 환불 기준은 발생일 1개월 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해 명시합니다.
6. 회사가 무료로 지급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유료서비스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7. 환불은 회사 및 각 앱스토어 사업자의 환불 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 18조 (환전과 정산)
1. “회원”이 본 약관 ‘제 1조 14항’ 의 “환전”을 하기 위해서는 “회사”에 정산을 신청해야 하고 “회사”는 “회사”가 정한 원칙에 부합 시 이를 승인합니다. 단, “회사”가 정한 일정 금액 이하의 정산신청이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승인하지 않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본 약관 ‘제 5조’ 의 규정에 의거하여 회원의 의무를 다하지 않은 경우
2) “회원”이 본 약관 ‘제 6조’ 의 규정에 의거하여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중지된 경우
3) “하트”의 사용기간이 만료되어 효력이 소멸된 경우
4) “회사”가 요청한 지급정보를 “회원”이 오기입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지급받고자 한 경우
2. “환전” 시 “회원”은 “회사“가 정한 원칙에 따리 “회사”와 수익을 나눠야 합니다. 이에 보유한 환전 가능 재화와 실제 수령한 환전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환전” 요청 시 “회사”가 지정한 일자에 “회원”의 지급계좌로 수익배분 후의 금액을 송금합니다.
4. “회원”은 아래 각 호의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후원받은 하트를 환전할 수 있습니다.
1) 후원받은 금액이 회사가 정한 일정 금액 이상일 경우
2) 제 6조 제 1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와 환전 서류(신분증, 통장)의 정보가 동일한 경우
3) 제 7조의 규정을 위반하지 않아 이용 정지 상태가 아닌 경우
5. 환전 절차는 회사가 정한 바에 따릅니다.
6. 하트 1개당 약 30KRW로 환전됩니다. 단, 이용자 및 아티스트가 하트를 후원 받은 내역에 따라 수령할 수 있는 금전적 보상의 범위는 회사의 단독 재량에 의해 결정되며, 하트의 가치는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함으로써 하트의 가치 및 금전적 보상 범위에 대한 회사의 단독 재량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가 금전적 보상을 수령하게 될 시 원천징수세액, 계좌이체 수수료 및 기타 수수료 등이 공제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종합소득세 신고 의무는 환전 금액과 관련없이 환전을 받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4장 [기타]
제 19조 (손해배상)
이용자가 이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함으로써 회사 또는 제 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이용자는 회사 또는 제 3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회사의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장애 혹은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이용장애, 변경 및 중지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점수, 순위 등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의 개인정보 등(계정 포함)을 변경하여 얻는 불이익 및 정보 상실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9.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1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본 약관 외에 “서비스” 운영정책을 규정하며, “회원”은 “서비스” 운영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서비스” 운영정책, 개별약관에 따르며,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과 기타 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제 22조 (분쟁의 해결)
1.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에 의하여 해석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4.21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본 약관의 공지 이후 시행일 이전에 본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동의 시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